제2의 엔비디아, 브로드컴 액면분할 이후 주가 전망 과연 어떨까?

제2의 엔비디아라고 불리우며 엔비디아 횡보를 따라 가고있는 브로드컴 액면분할 이후 주가 는 오후장에서 0.2% 오른 170달러 선에 거래되었습니다. 이는 액면분할이 발효된 첫날 다른 기업들의 주가 흐름과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로드컴 액면분할에 많이 언급되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MG)의 주가는 50대 1 액면분할이 발효된 이후 0.3% 상승했고, 엔비디아(NVDA)의 주가는 10대 1 액면분할이 발효된 이후 0.7% 상승했습니다. 다만 액면 분할 다음 날 치폴레의 주가는 5.2% 하락했고, 엔비디아의 주가는 0.7% 하락했습니다. 브로드컴도 역시 액면분할 이후 이튿날인 오늘(24년 07월 16일) 데이마켓 기준 0.5%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제2의 엔비디아, 브로드컴 액면분할 이후 주가 전망 과연 어떨까?

1. 10대 1 브로드컴 액면분할

지난달 2분기 실적 발표에서 발표한 10대 1 브로드컴 액면분할 이 15일 예정대로 진행됐습니다. 브로드컴(AVGO)은 15일(현지시간) 개장 직후 10대 1 액면분할이 발효되면서 주가가 소폭 상승했습니다.

2. 브로드컴 액면분할 이후 주가

출처 : 구글 증권

제2의 엔비디아라고 불리우며 엔비디아 횡보를 따라 가고있는 브로드컴 액면분할 이후 주가 는 오후장에서 0.2% 오른 170달러 선에 거래되었습니다. 이는 액면분할이 발효된 첫날 다른 기업들의 주가 흐름과 비슷한 수준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브로드컴 액면분할에 많이 언급되는 치폴레 멕시칸 그릴(CMG)의 주가는 50대 1 액면분할이 발효된 이후 0.3% 상승했고, 엔비디아(NVDA)의 주가는 10대 1 액면분할이 발효된 이후 0.7% 상승했습니다. 다만 액면 분할 다음 날 치폴레의 주가는 5.2% 하락했고, 엔비디아의 주가는 0.7% 하락했습니다.

브로드컴도 역시 액면분할 이후 이튿날인 오늘(24년 07월 16일) 데이마켓 기준 0.5% 하락한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3. 브로드컴 액면분할 이후 주가 전망 과연 어떨까?

브로드컴은 최근 반도체 열풍이 불면서 많은 투자자들의 관심을 받은 기업입니다. 제2의 엔비디아 라고 불리우며 이미 오를대로 오른 엔비디아보다는 아직 고점이 아니라고 생각되는 브로드컴에 많은 투자자들이 모였습니다. 특히 이번 액면분할을 기대하고 들어온 투자자들이 대부분일 것입니다.

하지만 그 기대감과 달리 브로드컴 액면분할 이후 주가는 하락세를 보이고 있으며 생각보다 많은 급락을 보여주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투자자들은 불안해하고 있는게 사실입니다.

그러나 이는 엔비디아 역시 마찬가지 였습니다. 엔비디아도 액면분할 이후 하락폭을 보였지만 다시금 9% 가까이 상승했으며 이후에는 더 많은 주가가 올랐습니다.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과 마찬가지로, 주식 액면분할은 기존 주주를 묶어 두면서 새로운 주주를 유치하는 방법입니다. 주식 분할은 주식을 더 저렴하게 만들어 거래 유동성을 높일 뿐만 아니라, 소형주에 익숙한 개인 투자자들이 더 저렴한 가격을 통해 기업에 더 관심을 갖게 할 수 있습니다.

단지 액면분할만을 가지고 브로드컴의 주가를 긍정적으로 바라보는 것은 아닙니다. 브로드컴 AMD 및 엔비디아와 마찬가지로 TSMC 또는 글로벌파운드리와 같은 타 제조사에 칩 설계를 아웃소싱하는 데 의존합니다. 덕분에 브로드컴은 혁신과 마케팅에 집중하여 시장의 요구에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습니다.

또한 브로드컴은 구글의 AI 워크로드에 맞춤형 TPU를 공급하고 있으며, 이는 브로드컴의 장기적인 매출이익에도 긍정적인 요소로 꼽히고 있습니다.

브로드컴의 재무 상태 역시 장기적인 투자에 적합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 12일 발표된 최신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브로드컴의 주당 순이익은 10.96달러로 예상치 10.84달러를 상회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매출은 124억 9,600만 달러로 예상치 120억 3,000만 달러를 상회했습니다.

브로드컴의 재무 상태 역시 장기적인 투자에 적합한 안정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6월 12일 발표된 최신 2분기 실적 보고서에서 브로드컴의 주당 순이익은 10.96달러로 예상치 10.84달러를 상회했습니다. 마찬가지로 매출은 124억 9,600만 달러로 예상치 120억 3,000만 달러를 상회했습니다.

이외에도 브로드컴은 2024년 매출 전망을 42% 증가한 약 510억 달러로 예상하고 있습니다.

4. 애널리스트 전망

올해 들어 브로드컴 주가는 68% 상승했습니다. 나스닥 예측 집계에 따르면 브로드컴 주식의 평균 목표주가는 10대 1 액면분할 이후에는 188.64달러 수준이 될 것이고 이는 현재 주가 178달러의 TSMC와 비슷한 범위 입니다. 또한, 월가에서 브로드컴에 대해 투자의견을 제시한 애널리스트는 총 44명으로 이중 37명(83%)이 매수 의견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5. 결론

현재 브로드컴의 액면분할 이후 주가에 실망하고 계신 많은 투자자들이 있다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액면분할 소식은 발표 당시에 선반영되는 요소입니다. 액면분할은 앞으로 더 많은 주주들을 모으고 활발한 거래를 통해서 빛을 보게 되어있습니다. 기업의 평가와 가치가 높고 장기적인 투자로써 매력을 느낀다면 더 많은 거래와 주주들이 생길 것이고 이에 따른 주가는 당연한 우상향 모멘텀을 보일 수 밖에 없습니다.

※ 브로드컴 주가전망 제대로 알아보기!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