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5월 23일 하이브 주가는 52주 최저가와 비슷한 가격대인 186,500원 까지 하락했습니다. 하이브 주가 하락 이유는 하이브와 어도어 대표 민희진의 법정 이슈가 큰 문제였습니다. 2024년 4월 하이브는 현 어도어 민희진 대표이사 등 어도어 경영진이 하이브 레이블로부터 어도어를 독립시키고 경영권을 탈취하려 한다는 정황이 드러났다고 주장하며 내부 감사에 들어가면서 분쟁이 공론화 됐습니다.
이에 반해 민희진 대표를 비롯한 어도어 경영진 측은 같은 하이브 레이블에 속한 빌리프랩의 신인 걸그룹 아일릿이 자사의 걸그룹 뉴진스를 카피한데 에 대한 항의 차원의 서한을 본사에 보냈을 뿐인데 갑작스럽게 보복성 해임을 통보했다고 주장했습니다. 이에 대주주인 하이브측은 어도어 경영진들의 경영권 탈취 시도 및 사업상 비밀 유출, 인사청탁 등에 대한 의혹을 제기했습니다.
이러한 분쟁이 공론화 되면서 하이브 주가는 비틀거렸지만 크게 하락하지는 않았습니다. 하지만 어도어 민희진 대표가 역사에 남을 기자회견을 하면서 하이브의 주가가 크게 흔들렸습니다.
또한, 오늘기준 전날 민희진 어도어 대표가 하이브를 상대로 법원에 제기한 의결권 행사 금지 가처분 신청을 법원이 인용하자 하이브의 주가는 크게 흔들리며 -4%까지 하락했습니다.
이로인해, 하이브와 어도어 사이 갈등이 장기화 될 조짐을 보이자 투자 심리가 후퇴한 것으로 풀이된다는 전문가들의 의견이 많습니다.